여성농업인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추석 어플리케이션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다. 올해 추석은 짧은 연휴 탓에 고속도로가 어느 해보다 많이 붐빌것이란 예상이다. 짧은 추석 연휴를 길고 달콤하게 보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최근 아이폰 4g도 국내에서 수만여대가 팔려나가고 갤럭시S도 꾸준히 인기를 얻는 등 스마트폰 열풍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면 귀경·귀향길이나 음식 준비·여가시간 보내는데 이만한 것도 없다. 여성농업인들이 도시에서 고향으로 오는 자식들을 위해 스마트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방법을 한 번 알아보자.


귀성·귀경길 실시간 교통정보로  “막힌도로 알려드려요”

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실시간 CCTV화면으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각 노선별로 정체상황과 구간별 속도를 확인할 수 있고, 전국 500여 곳의 CCTV화면은 물론 고속도로 주유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고속도로 전용 콜센터(1588-2504)로 전화연결이 바로 가능하며 한국도로공사에서 교통정보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트위터(@15882504)로 바로 연결되도록 했다. 교통사고 발생 시 현장처리부터 사고처리까지 단계별 방법으로 제시하는 ‘긴급교통사고대처’ 어플도 있다. 보험사 연락처리스트를 제공해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의 연락처를 빠르게 찾고 바로 전화연결까지 해준다.






초보 며느리, 외우기 힘든 상차림법 여기에…“차례상 걱정 끝”

사를 처음 지내보는 사람들이라면 ‘차례상’ ‘제사상 차리기’ 어플로 공부를 하면 된다. 표준 제사 상차림, 제사상 차리기 방법과 지방쓰기 정보까지 제공하며 앱을 통해 제사상 차리기 실습을 해볼 수 있다. 어렵고 외우기 힘들었던 제사상 차리는 법을 간단히 마스터하게 도와준다.
긴 연휴 명절 음식에 아이들이 배달 음식을 먹고 싶어한다면 치킨이나 피자를 어디서나 시킬 수 있는 ‘배달114’ 어플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일가 친척이 모여 술잔을 기울일 때, 쉽고 맛있는 술안주를 만들 수 있는 어플도 있다. ‘올댓 국민 술안주’ 어플은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국민 술안주 레시피를 제공한다.





응급상황은 “1339 누르세요”

연휴 때 갑자기 아프면 문을 여는 병원을 찾기가 어렵다. 보건복지부의 ‘1339’ 어플이나 ‘병원찾기’ ‘알팜’ 어플은 병원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비상 시 유용하다.
또 연휴 기간 가장 큰 걱정 중 하나가 바로 은행 업무다. 전국 은행이 문을 닫지만 이럴 때 은행들이 내놓은 ‘뱅킹 앱’을 활용하면 급한 금융업무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새롭게 앱을 활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도 별도의 금융 칩 없이 어플 다운로드만으로 간단하게 은행 업무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장시간 운전의 피로를 잠시 풀 수 있도록 휴게소 정보를 제공하는 ‘베스트휴게소’와 주유소 위치와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오피넷’ 등은 응급상황 때 필수 어플이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