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보조제 함유로 작물 양분 이용 증대

㈜동부한농이 특수보조제를 함유해 엽면시비 시 양분 이용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엽면시비용 비료 ‘NPK Plus’를 출시했다.

기존의 엽면시비용 제품은 엽면시비 시에만 양분이 흡수되고 그 이후에 말라버리거나 흘러내려 양분 이용효율이 낮았다. 하지만 ‘NPK Plus’는 특수보조제의 효과적인 작용으로 작물이 양분을 지속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NPK Plus’에 함유된 특수보조제는 잎 표면에 비료 방울을 형성·부착시키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뜨겁고 건조한 낮에는 비료 방울이 말라 양분흡수가 일시적으로 정지되고, 야간에 이슬이 맺히면 비료 방울 속 양분이 다시 녹아 나와 양분흡수가 새롭게 시작된다.

또한 ‘NPK Plus’에 함유된 특수보조제는 잎 표면의 표면장력을 낮추며, 큐티클 층을 통한 양분의 침투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용액의 PH를 조정해 양분 흡수율을 높여준다.
특히 NPK Plus는 수도작 및 과수/과채류의 웃거름을 시비할 때 농약과 혼용해 살포할 수 있어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해주는 생력화 제품이다.

NPK Plus 의 성분은 12-2-40+2+0.05+T.E.로 질소, 인산, 칼리 뿐만 아니라, 고토, 붕소, 철, 아연, 망간, 구리, 몰리브덴 등 각종 미량원소가 고순도의 완전 수용성 양분으로 다량 함유돼 ▲생리장애 예방 ▲개화, 착색증진 ▲수도작 미질향상 등의 기능이 있다. 또한 칼리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잎에 축적된 탄수화물의 이동을 원활히 함으로써 생육 중후반기의 고온장애 감소와 알곡, 과실의 등숙 및 비대촉진 효과가 뛰어나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