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유방암 투병 사실을 고백했던 한 배우. 암을 극복하기 위해 음식에도 신경을 쓰던 중, 여름이 제철인 ‘보라색 가지’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한다. 유방암 자궁암 등의 위험으로부터 갱년기 여성들을 지켜줄 가지밥상과 항암작용은 물론 해독, 만성피로회복에도 좋은 보라색 가지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최근 한 배우가 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유방암 투병사실을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배우가 건강을 위해 투자하기 시작한 것이 있으니, 바로 컬러푸드가 그 주인공. 컬러푸드는 과일이나 채소의 색에 따라 그 효능이 다양하다. 특히 보랏빛 가지 속에는 안토시아닌, 알칼로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 채소중 하나로 꼽힌다. 

유방암의 원인으로는 유방세포를 자극하여 증식, 분화시키는 여성호르몬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여성호르몬을 억제하는 약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 자궁암의 발생률이 높아져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유방암 판정을 받은 한 주부는 살겠다는 의지로 식재료를 직접 재배하고 음식에 대한 연구를 시작, 다양한 가지요리로 건강을 되찾았다고 한다. 가지로 유방암을 이겨낸 주부의 밥상을 따라해보자.

 
 
가지샐러드찜


양념장 : 식초, 참기름, 고춧가루, 간장, 조청, 깨
1. 적당히 잘라 찐 가지에 각종 양념을 버무린 후 얹는다.
2. 여러 가지 색깔 피망에 식초, 참기름, 고춧가루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 다음 찐 가지 위에 올려놓으면 아이들도 즐겨먹을 수 있는 가지샐러드찜이 완성된다. 가지샐러드찜을 만들 땐 찌는 방법도 중요하다. 가지를 뒤집어서 찌게 되면 익지 않은 것처럼 보라색이 날아가기 때문에, 가지를 찔 때는 보라색 부분이 위를 향하게 하는 것이 좋다. 



가지냉채

양념장 : 고춧가루, 자두 식초, 생강효소, 간장
1.찐 가지에 오이, 무를 넣고 양념으로 버무린다.
2. 찐 가지에 시원한 오이, 절인 무를 채 썰고 식초, 고춧가루, 생강 효소등을 넣고 버무리면 여름철 먹기 시원한 가지냉채가 완성된다. 


가지생강채소볶음


양념장 : 들기름, 생강, 간장, 깨, 조청
1. 가지와 각종 채소를 넣고 볶는다.
2. 가지생강채소볶음은 가지와 각종 채소, 생강을 넣고 들기름에 볶는다. 간단하지만 영양이 듬뿍 들어간 건강식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