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 


정목 저 | 공감 |정가 14,000원

인생 그 자체엔 아무 의미가 없지만
그 의미는 나 자산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정목스님의 에세이『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 이 책은 불교방송 ‘마음으로 듣는 음악’과 인터넷 유나방송으로 많은 이들에게 위안과 감동을 선물하고 있는 저자가 전하는 다양한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
물질적 풍요 속에서도 내면은 텅빈 현대인에게 저자의 지혜로운 이야기는 때로는 자상한 어머니의 음성처럼, 때로는 세상 먼지에 찌든 심신을 번쩍 깨우는 죽비소리처럼 청정하게 울려 퍼진다. ‘처음 만난 별에서’, ‘세상에 꽃이 필 때’, ‘내 마음의 리모컨’,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 이 책은 세상의 상처를 다독이고 위로해 온 스님의 경험과 지혜가 녹아들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열리게 하고 삶의 의미를 새롭게 일깨울 것이다.

삶에 대한 진지하지만 무겁지 않은 질문을 던지고, 수십 년간의 봉사 활동과 상담을 통해 상처 입은 이들을 다독이고 위로해 온 저자의 경험과 지혜가 넉넉히 녹아들어 있는 에세이를 통해 참된 평화를 얻을 수 있는 법, 오해에서 벗어나는 법 등을 들려준다. 이와 함께 감사, 분노, 사랑, 집착, 화해, 건강, 행복 등의 주제를 통해 마음의 고요함을 얻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소개하며 기쁨과 휴식의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목스님은 감사, 자비, 분노, 사랑, 화해, 평화 등을 주제로 행복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마치 족집게 과외 선생님처럼 기쁨과 휴식의 정답을 선사한다.

저자소개 정목 스님
동국대 선학과와 중앙대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졸업. 오랫동안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면서 전화 상담기관인 ‘자비의 전화’를 만들었으며, 서울대병원, 동국대병원과 함께 하는 아픈 어린이 돕기 운동 ‘작은사랑’을 펼치고 있다.
불교방송 개국과 동시에 세계 최초의 비구니 MC로 탁월한 방송 진행 능력을 인정받아 한국방송대상MC상, 한국방송프로듀서연합회가 주는 진행자상 등을 수상했다. 1995년 수행 정진을 위해 방송을 떠났던 스님은 2004년 ‘마음으로 듣는 음악’(FM 토·일 저녁 6시30분)으로 돌아와 방송국의 청취율을 단숨에 상승시키며 지금까지 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불교계의 큰 상인 제4회 불이상을 수상했으며, 2008년 ‘시사저널’에서 ‘한국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영웅’ 불교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2007년부터 명상과 마음공부전문 인터넷 방송 ‘유나방송’(una.or.kr)을 개국해 세계 34개국의 청취자들에게 종교를 초월한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명상과 마음공부를 전파하고 있다. 저서로 ‘마음 밖으로 걸어가라’, ‘산빛 이야기’, ‘티벳 사자의 서’,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 등이 있다.


달팽이 편지  


윤석미 저|forbook|정가13,000원

내 마음을 가만히 들여다보게 하는 손거울 같은 책
<왼쪽으로 가는 여자 오른쪽으로 가는 남자>의 저자 윤석미의 산문집『달팽이 편지』. 이 책은 삶의 갈피마다 행복을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주는 110여 편의 산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살다, 보내다, 지내다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인생의 과녁을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이 최저 10년이라고 이야기하며, 무언가를 제대로 해내기 위해 충분한 숙성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되새겨본다. 이와 같은 이야기를 통해 삶에 대해 품고 있는 막연한 고민을 씻어주고, 지쳐 있는 몸과 마음에 위안을 전해주며, 마음껏 오늘을 그려 보는 일을 주저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윤석미
저서 (총 5권)1962년 07월 19일에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했다. 대학 4년 때 방송과 첫 인연을 맺어, 졸업하던 해인 1985년부터 KBS, MBC, SBS에서 ‘노래의 날개 위에’, ‘정오의 희망곡’, ‘오미희의 가요응접실’, ‘음향에세이’ 그리고 다큐멘터리 등등 수십 편의 프로그램과 함께했다. 클래식전문채널 KBS-1FM ‘노래의 날개 위에’ 작가로 10년 가까이 활동하며 만든 첫 번째 책 ‘오후 4시’와 두 번째 책 ‘왼쪽으로 가는 여자 오른쪽으로 가는 남자’(1, 2) 그리고 BOOK CD ‘Falling in love’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