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렇게 살았을까
정진호 (지은이) | IGM세계경영연구원
우화와 신화, 위인들의 유명한 일화들 가운데 지금 방황하는 기성세대들의 삶을 현명하게 이끌어주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핵심가치들을 담은 30가지 보석 같은 이야기들이 담긴 책으로, 그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가 잃어버렸던 중요한 삶의 가치들을 깨닫게 해준다. 또한 삶의 이정표를 찾지 못해 헤매고 있는 우리에게 어떤 문제점이 있었는지 진단해주고, 앞으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중요한 가치들을 정립시켜준다.
저자는 우리가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핵심가치를 30가지로 꼽아 자신의 정체성과 관련된 가치, 가족과 사랑을 위한 핵심가치, 희망찬 미래와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핵심가치를 말하고 있다.


권력의 언어
마티아스 뇔케 (지은이) | 장혜경 (옮긴이) | 갈매나무
주도권 게임 법칙에 대해 궁금한 이들, 주도권을 언어로써 재구성하고자 하는 이들에게‘권력의 언어’에 대해 명쾌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주도권을 재구성하고 카리스마를 완성하는 권력의 언어, 타인의 마음을 얻는 유혹의 언어를 어떻게 하면 매끄럽게 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론을 특유의 재치 있고 명쾌한 문체로 정리하였다. 정치학을 전공하고 순발력, 스몰토크 등 대화법뿐만 아니라 직장 내 인간관계에 정통한 이답게 시종일관 주도권의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 주도권을 유지하는 자들의 특징을 실생활 속 대화나 상황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었다.


딸에게
인순이 (지은이) | 명진출판사
서른여덟 늦깎이 엄마에서 딸의 영원한 멘토이자 친구가 된 '희망엄마' 인순이의 세상 모든 딸과 엄마를 향한 가슴 벅찬 응원가. 이 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열정의 아이콘, 후배.동료 가수들의 롤모델, 그리고 아내이자 엄마로 살아온 가수 인순이가 하나뿐인 딸 세인이의 대학입학을 앞두고 세상에 내보낼 준비를 하며 가슴으로 써내려간 편지다.

1978년 데뷔 이래 지난 34년간 정상의 인기와 동시에 여러 역경을 겪었지만 묵묵히 가수 외길인생을 걸어오며, 자신의 꿈과 희망을 노래해온 인순이, 그녀는 어떻게 바쁜 일상 속에서도 친구들의 카운슬러 노릇을 하고 때로는 엄마의 모든 것을 공감해주는 속 깊은 딸, 공부까지 잘 하는 딸로 키워낼 수 있었을까?

왕성하게 활동하는 일하는 여성으로서 늦은 결혼과 서른여덟 살에 늦깎이 출산이라는, 한 여성으로서도 쉽지 않은 선택과 결정을 내리고 가정을 꾸려 오면서 그녀는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멘토가 되어 딸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소통해왔다. 가수를 통해 스스로 변화와 성장을 해온 한 인간으로서, 또한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딸의 도전을 선배로서 엄마로서 응원하고 미래를 축복한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