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천천히 그곳을 걷는다
길혜연 (지은이) | 문예중앙
프랑스에서 오랫동안 거주하며 집필과 번역 활동을 해온 저자 길혜연이 수년 동안 열 명의 프랑스 작가들의 흔적을 찾아다니며 글과 사진으로 기록한, 특별한 문학기행 에세이 <마음은 천천히 그곳을 걷는다>.
자크 프레베르,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알베르 카뮈, 에밀 졸라, 르 클레지오, 장 콕토, 프랑시스 잠, 쥘 베른, 에드몽 로스탕, 마르그리트 뒤라스. 이 열 명의 작가가 저자와 함께 떠난 이들이다. 그들이 살았던 집, 그들이 문학적 영감을 받은 장소, 그들이 매일 걸었거나 마지막으로 사라진 곳, 그들이 영원히 잠들어 묻혀 있는 곳…. 그들의 존재 자체가 곧 글쓰기의 이유였다면 그런 장소들은 시공을 초월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줄까.
저자는 조용히 책을 펼쳐 책장 귀퉁이를 접어 표시해두었던 '기억하고 싶은 문장'들을 다시 읽어준다.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
오가다 한방차 연구소 (지은이) | 한동하 (감수) | 라이스메이커
온갖 트렌드들이 대한민국을 휩쓸고 지나갔지만, 여전히 멈출 줄 모르는 열기. 어쩌면 앞으로 영원히 멈추지 않을 인류의 고민이 될지도 모를 커다란 주제 하나가 있다. 바로 ‘다이어트’.
책은 ‘다이어트’에 관한 책이지만 사실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한 습관에 관련된 책이라 하는 편이 더 맞을 것이다. 저자인 ‘오가다 연구소’는 실제로 “하루 한 잔, 자신의 체질에 맞는 물 한 잔이면 평생 건강하고 예쁜 몸을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책 속에는 그 주장을 뒷받침하는 수많은 사례와 레시피들이 수두룩하다. 큰 노력 없이 간단하게, 어차피 매일 마셔야 할 물 한 잔으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베를린 대왕
호어스트 에버스 (지은이) | 문항심 (옮긴이) | 은행나무
<세상은 언제나 금요일은 아니지>에서 엉뚱하고 게으른 유머로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호어스트 에버스가 장편소설, 그것도 스릴러 소설로 돌아왔다. 그러나 에버스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는 자기 풍자와 유머 감각은 스릴러 소설에서도 여전히 건재하다.

토막살인이나 연쇄살인 따위를 등장시키지 않고도 얼마든지 숨 막히는 긴박감과 스릴을 선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새로운 스릴러 소설인 <베를린 대왕>은 어리버리 경찰 라너가 두 건의 살인 사건을 좌충우돌 해결해나가면서 얽히고설킨 베를린 인사들의 이해관계, 화려한 표면 뒤에 가려진 베를린의 진짜 모습과 맞닥뜨리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니더작센 주의 지방도시 출신으로서 베를린에 경감으로 갓 부임한 라너. 그토록 꿈에 바라던 베를린행이요, 고속승진이었지만 막상 베를린에 와 보니 현실은 녹록지가 않다. 베를린이라는 도시에 아직 적응하지 못한 그를 동료들은 '시골보안관'이라 놀려대고, 길눈이 어두운 탓에 수사만 나가면 멀쩡한 시내 한복판에서 길을 헤매기 일쑤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