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회장 최금희)는 오는 27일 문화복지회관에서 2013년 양양군여성한마음대회가 ‘변화의 주역! 여성이 사회변화를 이끕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양양군 여성한마음대회는 양양여성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새로운 도약을 다지며 양양여성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축제의 장으로 정상철 양양군수, 김일수 군의회의장, 16개 양양군여성단체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특히 이번 여성한마음대회에서 최진숙 여성단체협의회 감사의 ‘오색 케이블카 설치, 꿈을 현실로’라는 결의문 낭독과 나명진 국제행복연구소 대표의 ‘사회변화의 주역, 이제는 여성입니다’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또 문화복지회관 1층 로비에서 여성회관 교육교실 작품을 전시하며 부대행사로 여성발전기금 사업의 바리스타교육과정 수강생의 핸드드립 커피 한잔, 농업기술센터 전통음식학교 수강생들의 전통주 무료시음회를 가진다. 이어 양양여성새로일하기 센터를 통해 구인업체인 낙산요양원, 오색그린야드호텔, ㈜스피어테크, ㈜해송 KNS와 구직여성과의 만남의 날 행사도 병행하며 양양군보건소의 혈압과 혈당체크도 병행한다.

이와함께 양양군여성발전에 공헌한 김순자외 3명에게 양양군수 표창, 김순옥외 3명에게 양양군의장 표창, 이순옥외 4명에게 군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 엄금녀외 1명에게 속초경찰서장 감사장과 손재형씨에게 농협중앙회 양양군지부장 감사패 수여 및 황보미외 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한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