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군산시연합회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2개 읍면에서 생활개선회원 574명을 대상으로 군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하절기 능력 배양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11일 회현면을 시작으로 읍면사무소 회의실과 농업기술센터에서 오전 오후로 실시되는 여성농업인 능력 배양 순회교육은 ‘지역 농업 발전을 이끄는 여성농업인 리더십 특강’과 ‘산야초 발효효소 가공법’, ‘안전하고 편리한 농작업 편의장비 보급’, ‘진드기 예방 스프레이 만들기 실습’ 등 농촌생활에 유익한 내용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찾아가는 현장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순회교육에서 장두만 소장은 여성농업인이 창조농업을 실천하는 지역 농업 핵심주체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융화하는 복합적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농작업 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농작업 편의장비를 소개하고 농작물 수확용 앞치마를 보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김미정 자원식품계장의 산야초를 이용한 발효효소 가공 교육은 누구나 효소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발효효소 담그는 방법을 수치화하고 계량화한 가공 교육으로 틈새시장을 겨냥한 여성농업인의 농산가공 창업동기 유발로 이어져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