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진은순)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청주·청원지역 중년 여성들을 위한 ‘청주여성리더 4060’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 여성발전기금 사업으로 진행되며 청주·청원지역 40대〜60대 여성들에게 삶의 행복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첫날인 23일에는 중년여성의 자신감을 찾기 위한 ‘중년여성 이미지메이킹’ 강의와 CJB방송국 최지현 아나운서의 ‘세상을 바꾸는 여성의 힘’ 이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오는 7일에는 충청대학 오왕섭 겸임교수의 ‘자아성찰을 위한 에니어그램’ 강의가 14일에는 윤충 청주의료원장의 ‘중년부부! 다시 신혼으로’라는 부부 건강법 강의가 있다.

또한 10월 22일에는 제1호 여성친화도시 익산시를 방문해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일·가정 양립 근무환경 조성, 여성 배려 공간 설치, 성 평등 환경 등 시설 체험과 문화탐방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청주시에 정책 제안과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춘숙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중년 여성들에게 자신감 회복을 최우선으로 하고 그 다음 활동적인 여성리더로서 사회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자아실현을 통해 중년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