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기술이전업체 및 영세업체들의 경우 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유통 트렌드 및 관련정보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관련 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유통관련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이에 실용화재단은 기술이전을 받은 업체가 규모와 자본의 영세성으로 수요자(소비자, 유통업체) 중심의 제품 기획, 개발, 유통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파악, 유통채널 입점 전략 및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이전업체의 사업화성공률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책자를 제작했다.
이 책자에는 △농식품 유통현황 △유통업체 MD의 이해 △유통채널별 특성 및 상품전략 △주요 유통채널 입점 정보 등을 수록해 앞으로 유통채널별 제품특성에 따른 판로개척 전략 수립과 원활한 판로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계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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