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신임 여성부장관 내정

“여성 경력 단절문제와 여성고용 활성화, 이것은 어떻게 보면 저출산 문제와 연결돼 있으며  타 부처와의 효과적 협업을 통해 정책을 펼치겠다“며 정책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신임 여성부 장관에 내정된 새누리당 강은희 의원은 지난 21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강 내정자는 “최근 4대 개혁뿐만 아니라 특별히 저출산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 여가부도 관련 부서로서 책임이 크다”며 “여성 경력 단절문제와 여성고용 활성화, 이것은 어떻게 보면 저출산 문제와 연결돼 있다”고 밝히고 타 부처와의 효과적 협업을 통해 정책을 펼치겠다며 정책추진 포부를 제시했다.
강 내정자는 “여가부 일을 살펴보면 독자적으로 하기엔 한계가 있는 부분이 많아서 다른 부처와 효과적으로 연계하는 정책이 필요하다”며 “가령 경력단절 여성 문제는 고용노동부와, 저출산 극복 문제는 보건복지부와 연관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밖에 청소년 문제와 한부모 가족 등 가족정책에 대해서도 정책적으로 세심히 살필 것을 약속했다.
강 내정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을 포함한 일반적 생활에 대해서도 여가부가 청소년을 책임지는 부서로서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며 “한부모 가족과 다문화 가정 등 우리 가족 전반에 세심한 정책을 좀 더 살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 내정자는 청와대로부터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 연락을 언제 받았느냐는 질문에 대해 “상당히 오래전에 받았다”면서 다만 검증 과정과 여러 현안들이 산적했던 탓에 개각이 연기됐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