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농업인논산시연합회(회장 성유자), 농가주부모임, 생활개선회는 지난 26일 논산시의회 문화복지특별위원회 민병춘위원장과 시의회에서 ‘논산시 여성 문화ㆍ복지증진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도 시의회 의장, 민병춘 위원장, 백승권ㆍ구본선 위원, 의회 전문위원, 여성농업인, 장원섭 시 농정과 팀장, 남태순 농업기술센타 팀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책간담회의 배경은 여성 농업인수의 증가에 따라 여성농업인 현장의 생동감있는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논산시 문화복지위원회 차원에서 여성 농업인들과 소통 공감하고 심도있는 토의로 여성농업인 문화복지 증진에 기여함으로서 논산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정활동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민병춘 위원장의 진행으로 성유자 여성농업인 시연합회장과 곽순자 생활개선회 시연합회장, 김정한 농가주부모임 시연합회장 등이 소속 단체에 대한 주요활동과 성과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참석한 여성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병춘 위원장은 “여성농업인들이 3농혁신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온 이야기들과 그 문제에 대해 서로 공론화하고 더욱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