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매실, 사천 다래 와인 등 로고 부착 허용

경상남도 추천상품 농산물분과는 제품의 우수성, 원산지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91개 품목을 경상남도 추천상품으로 최종 인증했다.

경남도는 지난 18일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경상남도 우수농산물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추천상품 농산물분과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상반기에 41개 업체 115개 농산물이 신청했는데, 신청된 개별품목에 대해 농가와 생산제품의 자격여부에 대한 서류검토 후 생산현장의 검정을 거쳐 35개 업체 91개 품목을 최종 선정했다.
심사를 통과한 품목으로는 진주에서 생산된 매실 등 19개 품목의 신선농산물과 사천 다래와인 등 72개 농산물가공품으로 제품 출하 시 경상남도 추천상품 로고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다.

또 경상남도 추천상품으로 인증된 제품에 대해서는 경상남도 통합쇼핑몰인 e경남몰에 입점 혜택과 택배비 및 카드수수료를 지원하고 국내외 박람회에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따라 경상남도 추천상품 마크를 부착해 출하하게 되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 농산물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경남도는 기대하고 있다.

경상남도 장민철 농정국장은 “FTA, 재료비와 인건비 상승, 경기침체 등으로 농업이 매우 어려운 현실이므로 농업도 융복합? 마케팅 등 다양한 접목이 필요하고,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며 “경상남도 추천상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우수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발굴해서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