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국민참여운동 ‘양성평등 희망로드 캠페인’도 전개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수립을 위해 양성평등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대국민 양성평등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된 의견은 면밀한 검토 후, 향후 5년 간 대한민국 양성평등정책의 기초가 될 ‘제2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18〜2022)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평소 실생활 속에서 느낀 사회 곳곳의 성차별적 요소와 이에 대한 개선방안 등을 ‘정책 아이디어 공모 양식’에 따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양식은 여성가족부 대표홈페이지(www.mogef.go.kr)에서 다운로드받으며, 접수는 오는 7월 7일까지 전자메일(hsj414@korea.kr)로 송부하면 된다.

공모당선 발표는 오는 7월 28일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활 수 있으며 당선자 총 10명의 제안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박난숙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은 향후 5년 간 성평등 정책 추진의 길라잡이로서,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살피는 것을 본 계획 수립 과정 상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라고 전하며, “국민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데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이와 함께 생활 속 양성평등 의식을 제고하고, 국민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연중 국민참여운동 ‘양성평등 희망로드 캠페인’(‘17.5.25.~12.31.)을 전개한다.

온라인 웹페이지(www.happyroad.kr)에 접속하면 평소 가정ㆍ일터에서의 양성평등 인식을 스스로 점검해 보는 ‘양성평등 자가진단’, 양성평등 실천을 다짐하는 ‘실천다짐 서명’에 참여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다짐과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기업, 여성·경제단체, 지방자치단체 등 각계각층과 협업해 캠페인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