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여성농업인CEO중앙연합회’ 창립총회 개최

중년여성농업인CEO중앙연합회가 지난 27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는 전국의 중년여성농업인 CEO 160명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창립총회는 성공한 중년 여성농업인들의 성공 사례를 젊은이들에게 전파하고, 농업ㆍ농촌에 젊은 세대들이 모여 세대 간 화합으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여성농업인들 간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 등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상품 고품질화로 농가소득 증대에 힘쓰고자 마련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회원들은 ▲공정생산을 통한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 생산ㆍ유통으로 농가소득 증대 ▲공정소비를 위한 생산지에서의 농산물 소비자교육 및 청소년 농업교육 ▲공정여행자를 위해 이야기가 있는 농촌체험을 통한 활기찬 농촌 만들기를 사업 목적으로 설정하고, ▲여성농업인의 지위와 권익신장 ▲농촌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 ▲농촌지역 후계자 양성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앞으로는 리더십을 갖춘 여성 지도자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중년여성농업인 CEO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열정과 노력이 예비 농업인들에게도 전해져 우리 농업과 농촌으로 모여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농협은 전국 농산물 유통매장을 활용하여 생산 농산물 판매 및 홍보에 힘쓰고, 안정적 경영활동을 지원하며, 향후 여성농업인들을 위한 종합소통창구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년여성농업인CEO연합회 이현주 회장은 “가족을 품어주는 가장 따뜻한 존재인 어머니의 마음으로 건강한 바른 먹거리를 생산하고 농업에 뜻이 있는 젊은 세대들의 멘토 역할과 농가소득 5천만원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