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순화)는 지난 21일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체육관에서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부여!’라는 주제로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여성단체회원 및 기관단체장, 남성단체 회원들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들의 화합과 의지를 다지며, 남자와 여자를 서로 차별하지 않고 똑같은 참여 기회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가정에서 의사결정과정이 평등하게 이루어지는 등 양성평등을 실천한 모범가정 16가구를 선발하여 평등문화가정 표창패를 수여하고,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와 여성범죄 예방에 노력한 회원 15명과 결혼이민가구 중 한 가구를 선정하여 모범가정상을 전달했다. 또 김대군 강사의 양성평등 공감대 및 마인드 함양을 위한 ‘생활 속의 성평등 감수성UP’ 양성평등 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정책과 발전과정 적극 동참하고, 정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활동, 행복한 부여 건설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홍보 활동 등에 적극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박순화 회장은 “여성의 꼼꼼하고 세심한 정책의견이 반영되는 여성이 중심이 되는 여성친화 도시 부여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협력과 지지를 약속”하며 “남성들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