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했다. 올 여름은 기상이변에 따른 가뭄과 폭염, 장마로 인해 무더위가 유난히도 더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런, 연유때문인지 직장인 들은 이번 여름휴가가 더 기다려진다. 한 여름 무더위로 인해 직장에서 일손이 잡이지 않을 때 우리 직장인들의 달콤한 여름휴가는 새로운 재충전의 기회와 활력을 되찾게 한다.

이처럼, 여름 휴가철이 되면 직장인들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패턴의 휴가를 떠난다, 휴가철이 되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직장인들로 인해 인천국제공항은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하고, 국내에서는 해변과 유원지 및 이색장소를 찾아 많은 직장인들이 스스로가 좋아하는 휴가지에서 여름휴가를 보낸다. 아직 여름휴가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어릴 적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한 고향이나, 푸른 숲과 계곡이 초록빛으로 어울러 진 농어촌으로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을 뜻하다.

혼잡한 도시를 떠나 자녀들과 함께 초록으로 어우러진 농어촌을 찾아 휴가를 보내는 것 자체가 어린 자녀들에게는 값진 체험과 추억의 공간이 될 수 있다. 최근 지자체가 활성화 되면서 농어촌 곳곳은 지역문화와 자연환경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휴가지가 곳곳에 산재해 있다. 

특히, 농어촌 지자체에서는 지역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물론, 가족단위의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자녀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의 장을 만들어 주고 있다. 어릴 적 우리가 자라고 성장해온 농어촌에 대한 생각과 추억은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지만, 도시생활에 억매인 직장인들이 선뜻 시간을 내어 가족이 다 떠나고 없는 농어촌을 찾을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이번 기회를 통해 어릴 적 우리의 삶의 공간이며 추억의 장소인 농어촌에서  어린 자녀들과 함께 여름휴가를 보내면 좀 더 알찬 여름휴가가 될 수 있다.

농어촌은 지금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다. 농어촌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어린자녀들에게는 우리 농어촌을 새롭게 알리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농어촌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번 여름휴가는 우리의 모두가 농어촌으로 휴가를 떠나 농어촌에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여름휴가가 되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