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Food 편의점 등 소통의 장 마련

경기도가 ‘G 푸드 쇼 2017’를 28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한다.
‘G 푸드 쇼’는 지난 2007년 국내에서 처음 시도한 지방자치단체 전문농업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쌀의 고장 이천, 친환경의 메카 양평 등 도내 13개 시·군과 경기도 생산 농가, 농식품 기업 58개 업체가 참여한다. 또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 농식품을 비롯해 국가인증농산물 등 국내 농산물로 만든 안심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올해는 ‘Eat G!’를 슬로건으로 내건다. ‘건강한 삶을 위해 경기농산물을 먹는다’는 의미로 G마크 홍보관, G Food 편의점, 청년 농부존으로 구성한 주제관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G Food 편의점’은 즉석조리식품, 레토르트제품, 가공식품 등 일반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식품을 최근 소비트렌드에 맞춰 경기농산물로 구성한 특별 주제관으로 마련한다.
이와 함께 도내 농식품업체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25일에는 경기도 농식품 수출에 기여한 농가·생산자단체·업체를 포상하는 ‘수출탑 시상식’이 열렸고, 26일에는 다양한 쌀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경기미 가공식품경연대회’를 개최하고 3일 동안 경연제품을 전시, 시식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10~20대 젊은 소비자를 위해 개그우먼 홍윤화와 함께하는 ‘먹킷리스트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접 현장에 오기 어려운 팔로워에게 실시간으로 행사장의 모습을 전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경기도 류인원 농정해양국장은 “G마크의 식품 경쟁력과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안전한 농식품 생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