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5.17 금 16:25
기사모아보기  
> 뉴스 > 특집기획 > 화제의 여농인
     
알알이거둠터 송예슬 씨
“정성 가득한 유기농 채소 드시고 건강하세요”
2018년 05월 18일 (금) 14:45:20 이영화 기자 gwam1188@hanmail.net
   
충북 청주시 ‘알알이거둠터’의 건강채소 전문농장의 송예슬 씨가 ‘2018 REAL 리틀 포레스트’ 크라우드 펀딩의 첫 주인공이 됐다.

송예슬 씨는 가족과 함께 ‘유기농ㆍ순환농법’으로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해 유기농 신선초, 케일, 비트, 당근과 그 착즙원액 및 주스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지난 12일 농협은 NH투자증권ㆍ카카오 공동으로 청년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2018 REAL 리틀 포레스트’라는 주제로 맞춤형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

‘2018 REAL 리틀 포레스트’라는 테마의 크라우드 펀딩은 농식품의 판로개척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스토리 제작, 사진촬영 등 펀딩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가 취약한 농업인들이 자신만의 철학과 정성으로 만든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카카오가 홍보를 돕고 있기도 하다.

‘2018 REAL 리틀 포레스트’ 크라우드 펀딩에 선정된 송예슬 씨는 대학에서 환경공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을 다니면서 3년 반 정도 연구원 생활을 했으나 자신이 오랫동안 해온 일을 포기할 만큼 가치 있는 삶을 찾아 2014년 귀농한 5년차 청년여성 농부다.

그녀는 ‘4대강 사업 토양오염도 조사’ ‘가축분뇨가 토양과 수질오염에 미치는 영양’ 등 연구논문을 쓰고, 프로젝트를 맡아서 진행하며 차곡차곡 경력을 쌓았다. 그러나 늘 마음 한 구석이 허전했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일, 내가 해야 할 일을 찾았고 귀농을 선택하게 됐다.

‘알알이거둠터’는 7천평에서 케일, 신선초, 비트 등을 재식거리로 재배기간을 늘려 잎의 크기를 키워 재배하고 있다. 또한 수확이 끝나면 농산물을 뽑지 않고 밭을 갈아 토양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순환농법을 실천하고 있다.

“유기농에는 달팽이가 기어 다니고 잎을 벌레가 먹어 구멍이 생기기도 하지만 건강하다”며 “많은 사람들이 몸에 좋은 농산물을 먹고 건강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주스를 만들게 됐다”고 전했다.

유기농 주스는 밭에서 당일 수확하는 유기농채소들을 직접 수확해 열을 가하지 않는 방식으로 착즙하고 있다. 또한 신선한 주스 배송을 위해 급속냉동하고 있다.

그녀의 주스에는 유기농인증을 받은 과채이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는다. 오직 순수한 유기농산물만을 이용한 주스에는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과 정성을 가득 담았다.

“고객들이 ‘몸이 많이 좋아졌어요.’란 말에 힘을 얻는다”며 “주스를 만들면서 사람들이 건강해 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인생을 배우며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농사가 참 좋다고. 

“농사를 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흙 밟고 햇빛 보고 일할 때 얻는 행복이 많다”며 “작물을 재배하는 수확의 기쁨과 해마다 다른 재배환경에 따라 희노애락을 배우기도 하는 등 농사에는 인생이 담겨 있는 것 같다.”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정봉동 455-1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songle88
이영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여성농업인신문(http://women.nongup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고사리손 모내기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장 명가’ 꿈
한여농춘천시, 코사지 만들기 교육
덤바우 부부의 농사이야기-소쩍새는 억
한림여성농업인센터, 리더쉽아카데미 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성로92 농민회관(우.16432) | 등록번호:경기, 다00893 | 등록일 2005년 05월 31일
사업자명:사단법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 사업자번호:135-82-00831 | 발행인:강중진 | 편집인:강중진
청소년보호책임자:강중진 | 대표번호 : 031-291-0398 | E-mail : yeonongin@hanmail.net
Copyright 2007 여성농업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