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이 지난달 21일 성명서를 통해 대호농기계의 해당 광고를 게재한 농민신문 및 농업 매체들은 해당 광고 게재를 중단을 요구하고 이와 같은 일이 다시금 벌어지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 촉구했다. 이에 농기계회사 대호가 공개 사과했다.

대호는 지난 30일 한 일간지에 ‘깊이 사과드립니다’는 광고 제목으로 “여성농민단체와 다수 언론에서 문제 제기한 당사의 신문광고 및 각종 홍보물의 일부 내용에 포함된 여성을 성적 대상화한 표현과 문구에 대해서 뼈저리게 책임을 통감한다”며 “저희를 믿고 사랑해주신 여성농민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대호는 “성능 좋은 농기계를 남성으로 상정한 점과 이러한 기능적 특성을 강조하고 부각시키기 위해 여성 모델을 배치해 성적 대상화한 것은 명백한 저희의 불찰이자 사려 깊지 못한 판단이었음을 인정하고 깊이 반성한다”고 말했다.

대호 측은 또 “당사의 여성모델분에게도 깊은 유감을 표하며 앞으로 모델분의 실추된 이미지 회복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농촌의 거칠고 고된 환경적 여건 에서도 땀 흘리며 일하는 전국 여성농민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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