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정현백 장관, 취임 1년 맞아 의지 밝혀

지난 9일 취임 1주년을 맞은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성차별, 성희롱·성폭력 문제 등의 과제를 정면으로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여가부 직원조회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민족사적 전환기에 있는 우리는 나라다운 나라, 차별 없는 나라, 공정한 나라를 만들어 가야 한다”며 “그 나라는 성평등으로 완성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또 거대한 전환기를 맞아 여가부가 새로운 사회를 여는 담론의 창안자이자 유포자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자고 강조했다.

정 장관은 “지금 여가부는 급변하는 시대가 던지는 주요한 과제를 누구보다 앞장서 고민하고 해결해야 한다”며 “미투 운동, 디지털 성범죄, 급변하는 가족현실, 성별 간 혐오와 갈등, 낙태문제 등 모든 것이 폭넓은 사회적 토론과 합의 없이는 해소될 수 없는 일들을 여가부가 돌파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 장관은 “촛불시민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는 지향하는 이념과 정책만이 아니라 일상의 관행과 태도도 이전과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그런 점에서 취임 초 여가부의 내부민주주의를 거론했고 앞으로도 일하는 방식과 지향하는 정책 내용 모두 더욱 적극적으로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민운동가이자 역사학자 출신인 정 장관은 지난 7일 취임 1주년을 맞았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