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농업업계의 대표회사인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친환경농자재 3제품이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친환경유기농자재로 목록 공시돼 친환경유기농산물 생산농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경농은 ‘누네띠네’ ‘보이네’ ‘썬스프레이 울트라 파인’ 등 3제품이, ㈜조비는 ‘카멜레온’이 농촌진흥청의 심의를 통과해 지난달 16일 목록 공시되었다.

‘누네띠네’는 미생물에서 추출한 다양한 단백질과 폴리펩타이드를 이용하여 개발한 제품으로서, 식물 생장에 필요한 각종 영양분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작물의 고른 성장과 건강한 생육을 도와준다.

‘보이네’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해조 추출물로서 천연식물호르몬과 무기성분, 미량성분의 영양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식물의 생육증진에 큰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썬스프레이 울트라 파인”은 고도로 정제된 파라핀계열의 첨단 기계유로서 기존의 기계유에 비해 작물에 안전하며, 월동해충방제 등 해충종합방제에 적합하여 친환경농가의 해충방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비에서 개발한 ‘카멜레온’은 매실과 은행에서 추출한 천연발효추출물로서 복합적인 항균작용을 발휘, 병해에 대한 식물의 저항력을 강화시켜준다. 벼는 물론 과수류, 화훼류, 채소류의 각종 병해에 효과가 우수하여 향후 친환경농가의 살균제 대체제다.

그동안 친환경유기농산물 생산농가들은 목록공시된 유기농자재가 적어 농자재의 선택에 한계가 많았던 터라 이번 경농과 조비의 친환경유기농자재 목록공시로 친환경유기농산물 생산농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품문의. 02-3488-5955)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