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는 오래전부터 와인을 이용한 미용법이 발달했는데 18세기말 프랑스혁명 때 어떤 여죄수가 마시다남은 와인으로 세안을 해 오랫동안 고운 피부를 유지했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파티에 마시고 남은 레드와인이 있으시다면?레드와인스킨을 만들어보세요. 매혹적인 빛의 와인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꿔줍니다.

별도의 에센셜오일을 첨가하지 않아도 와인의 은은한 향이 참 좋습니다.


<재료>
로즈워터 85g, 레드와인 10g, 히아루론산 2g, 모이스틴 2g, 판테놀 1g
위의 레시피대로 만드시면 약 100ml의 레드와인스킨이 만들어집니다. 냉장보관하셔야 하고 사용기간은 약 3개월입니다.

레드와인에 포함된 폴리페놀성분이 세포의 재생력을 높여서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아래로 처지는 현상을 방지해준답니다.

또한 AHA성분과 젖산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해 부드럽고 맑은 피부로 가꿔줘요. 각질제거가 원활하지 못하면 묵은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잔주름이 생기고 모공이 커질 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

  
 
  
 
1. 로즈워터를 계량하고 60도 정도로 가열해주세요. 가열과정을 통해 미생물 번식을 막아 스킨의 보존기간을 늘릴 수 있어요. 생략해도 됩니다.

  
 
  
 
2. 레드와인을 계량하세요. 레드와인은 제조과정에서 인위적으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레드와인의 제품라벨을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3. 로즈워터와 레드와인이 잘 섞이도록 골고루 저어주세요.

  
 
  
 
4. 마지막으로 히아루론산과 모이스틴, 판테놀을 넣고 다시 가볍게 저어서 완성하세요.


완성된 레드와인스킨은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스프레이용기에 담아서 수시로 얼굴에 뿌려주세요. 레드와인의 주름예방 및 각질제거 효과와 보습제의 촉촉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Tip - 레드와인을 이용한 간단한 미용법 : 와인 +꿀 아이팩 = 레드와인의 폴리페놀 성분이 눈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주며 외부자극으로부터 예민한 눈가를 방어해 줍니다. 그리고 꿀의 보습효과가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니까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어요.

세안 후 레드와인 : 꿀 = 1 : 5 정도로 섞은 다음 아이패취나 화장솜 묻혀서 눈가에 살짝 붙여두고 10분 정도 있다가 떼어내세요. 약간 끈적일 수도 있는데 남은 것은 손으로 톡톡톡 쳐서 흡수시키면 된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에 문의해 주세요.

<진행> 정선아 약사/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