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손씻기 힘든 외출 시에 사용하면 편리한 손살균세정제(핸드클리너)를 소개해드려요.
끈적끈적한 젤타입의 핸드클리너 적당량을 손에 덜어서 몇 번 쓱쓱~ 비벼주면 끈적임없이 젤이 마술처럼 사라지면서 시원한 느낌과 향긋한 향기만 남는답니다. 사용 후에 물로 세척하실 필요도 없어요.

핸드클리너는 아이들과 함께 야외에 외출할 때나 여름휴가 때 사용하기 적당한 아이템입니다.
흔히 사용하는 물티슈와 함께 엄마의 정성이 담긴 핸드클리너를 준비해보세요. 아이들도 엄청 신기해하면서 손씻는 것을 좋아하게 된답니다.



<재료>
정제수 20g, 무수에탄올 50g, 카보폴프리젤 8g, 티트리에센셜오일 1방울, 유칼립투스에센셜오일 1방울, 라벤더에센셜오일 1방울

위의 재료로 만드시면 약 75ml의 투명한 핸드클리너가 됩니다. 냉장보관할 필요없이 상온에서 보관하면 되고, 사용가능기간은 약 5개월입니다. 외출하실 때 휴대하면서 사용하세요.

카보폴프리젤은 카보폴을 미리 두꺼운 젤리상태로 섞어놓은 것으로?워터류에 첨가하면?쉽게 젤이 형성 됩니다. 워터의 온도가 높을 때는 60도 이하가 되었을 때 카보폴을 첨가해주세요.

정제수는 시중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정제수가 없으면 일반 생수를 사용해도 됩니다. 무수에탄올은 순도 99%이상의 순수한 에탄올입니다. 소독용에탄올과는 다른 것이니 반드시 무수에탄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드는 방법>

1. 깨끗하게 세척된 용기에 정제수 20g을 계량하세요.

2. 카보폴프리젤 8g을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스푼으로 저어주세요.

3. 점도가 높아진 정제수에 무수에탄올 50g을 넣고 골고루 저어주시면 투명하고 예쁜 젤이 된답니다.

4. 여기에 항균작용있는 티트리와 유칼립투스, 향긋한 향이 나는 라벤더에센셜오일들을 첨가하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사용하는 재료와 만드는 과정이 간단해서 초보자들도 어렵지않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완성된 핸드클리너는 펌핑이 가능한 에센스용기에 담아 사용하시면 편리하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