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높은 무더위가 계속 되어 있어, 과수 채소 해충방제에 대한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경농은 최근 과수·채소 해충방제 추천약제를 발표하고 원예농가들에게 적기방제를 당부했다. ㈜경농이 추천하는 전문 약제는 <모스피란> <만장일치> <암메이트>로서 이들 약제는 이미 농가들이 방제효과를 인정하고 많이 애용하고 있는 약제들이다.

<모스피란 수화제>는 사과, 배, 감귤 등 과수류와 고추, 수박, 참외, 오이 등 채소류의 나방류와 진딧물류에 등록된 원예용 종합 살충제로서 적용작물과 적용해충이 광범위하다. 성충 및 유충에 대해서 신속한 살충효과를 나타내며 약효 지속기간이 오래 지속되는 살충제이다.

<만장일치 수화제> 역시 사과, 배, 감귤 등 과수류와 고추, 수박 등 채소류의 나방류와 진딧물류에 골고루 사용할 수 있다.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뛰어나며, 침투이행성이 뛰어나 약효가 빠르고 확실하다.

<암메이트 수화제>는 고추, 배추, 수박, 오이, 참외, 딸기 등 다양한 채소류에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담배나방과 파밤나방 방제에 효과적이다. 약제를 섭취한 해충은 즉시 섭식활동을 중지하기 때문에 농산물의 상품성을 유지할 수 있다. 유충의 각 령기별로 높은 활성을 나타내며, 노령유충에도 높은 살충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많은 농가들이 찾고 있다. (문의. 080-900-0671)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