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니 갑자기 늘어난 각질 때문에 고민이라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일반적으로 온도 1℃가 높아지면 피지분비량이 10%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각질은 여드름이나 칙칙한 피부 톤, 모공 확장의 주범이랍니다. 화장이 유난히 잘 받지 않는다면 그건 대부분 각질 때문이랍니다.
가공되지 않은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바로 만들어 쓸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각질제거 페이스트는 지성이나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딥클렌져입니다. 따갑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준답니다. 사용감이 아주 부드러워 매일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
분말류 : 약쑥분말 10g, 카올린클레이 10g, 오트밀분말 20g, 곡물분말 15g
워터류 : 쟈스민워터 20g
오일류 : 호호바오일(골드) 6g, 살구씨오일 4g
첨가물 : 글리세린 15g, 비타민E 1g, 천연한방방부제 2g
에센셜오일 : 티트리 3방울, 제라늄 2방울
위의 레시피로 만들면 약 100g의 각질제거 페이스트가 됩니다. 지퍼백에 밀봉해서 냉장보관하고 사용기간은 약 2개월입니다.
쟈스민워터가 없으면 다른 종류의 플로럴워터나 정제수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분말류의 총량이 55g인데, 없는 분말은 가지고 계신 분말류로 대체하셔서 총량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단, 대나무숯분말과 청대분말 등은 색깔이 진한 분말이니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
1. 적당한 용기에 분말류를 각각 계량해주세요. 카렌듈라허브가 있으면 소량을 함께 넣어도 좋습니다.

2. 쟈스민워터와 호호바오일(골드), 살구씨오일을 각각 계량하세요.
3. 글리세린과 비타민E, 천연한방방부제 및 에센셜오일을 첨가하세요. (사진4)
4. 모든 재료를 골고루 섞어 반죽해주세요. 만드신 후 바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사진5)

사용법
세안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각질제거 페이스트를 100원 동전 크기만큼 떼어내서 물을 조금 묻혀 얼굴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됩니다.
물의 양에 따라 얼굴에 발리는 느낌도 다르니 마사지해보고 되직하다 싶으면 물을 조금 더 묻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각질제거제에 비해 느낌이 너무 부드러워서 이 정도로 각질이 제거될까 의구심이 들었지만, 천연분말 입자들이 각질을 정리하는데 효과가 상당히 좋답니다.
각질제거 후에도 피부가 건조한 느낌이 전혀 없고 상당히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입니다.
또한 여드름 피부에도 자극이 거의 없고 뾰루지 진정효과도 있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