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천연성분의 유카추출물로 여성세정제(청결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천연 여성세정제는 여성 내부의 염증을 예방해주고 여성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답니다. 순하고 안전한 재료를 사용해서 자극이 전혀 없으며 사용 후 정말 개운한 느낌이 든답니다.재료가 비교적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들도 손쉽게 따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재료>
로즈워터 75g, 유카추출물 60g, 녹차추출물 6g, 감초추출물 3g, 글리세린 6g, 프랑킨센스 에센셜오일 5방울, 티트리 에센셜오일 5방울
위의 재료로 만드시면 약 150ml의 여성세정제가 됩니다. 직사광선을 피할 수 있는 선선한 상온(욕실이나 거실)에서 보관하시면 되고 사용기간은 약 3개월입니다.

만드는 방법
1. 로즈워터를 계량해서 50~60도 정도로 가열해주세요. 워터를 가열해주면 유해균 살균으로 보존기간을 늘릴 수 있어요.
2. 가열한 로즈워터를 핫플레이트에서 내린 후에 유카추출물을 첨가해주세요. 스푼으로 저어주면 약한 거품이 납니다. 여기에 항균작용이 좋은 녹차추출물과 감초추출물 그리고 보습을 위해 글리세린을 넣고 섞어주세요.

3. 준비한 에센셜오일을 첨가하신 후에 다시 한번더 가볍게 섞어주세요. 프랑킨센스는 산부인과 질환에 좋고, 티트리는 항균 항진균작용이 있어서 염증예방에 효과적이에요.
4. 만든 여성세정제는 점증제가 포함되지않아 흐르는 물타입입니다. 거품용기에 담아서 사용하셔도 되고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여성의 내부는 pH4.5~6.5사이일 때?유해한 세균번식을 방지할 수 있어서 가장 좋답니다.
그런데 일반 바디워시나 비누는 알칼리성이기때문에 세정력이 강해 유익한 균까지 제거할 수 있고 적정한 ph유지를 방해할 수 있어요.
일주일에 1~2회정도는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