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는 평평하지 못하고 뭉쳐서 군데군데 튀어나와 있거나 움푹 들어가 있는 울퉁불퉁한 피부나 오렌지 필(Orange Peel) 등을 야기시키는 갖혀 있는 지방주머니를 나타내는 용어랍니다.
마른사람, 어린이, 노인에게 이르기까지 나이에 관계없이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죠. 주로 허벅지나 엉덩이, 무릎 주위, 팔 , 배 부위에 잘 나타나지만, 이외의 부위에도 나타납니다.
오늘은 셀룰라이트제거와 튼살완화에 좋은 바디슬리밍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일로 만든 밤타입이라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면 보습효과도 좋습니다.
<재료>
커피버터 25g, 호호바버터 10g, 해바라기씨오일 15g, 스윗아몬드오일 10g, 밀랍 10g, 그레이프프룻 에센셜오일 15방울, 사이프러스 에센셜오일 10방울, 제라늄로즈 에센셜오일 10방울


<만드는 방법>
1. 깨끗한 용기에 에센셜오일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계량하세요.

2. 핫플레이트에 올려서 버터들을 모두 녹여주세요.

3. 버터가 모두 녹으면 가열을 멈추고 에센셜오일을 넣고 섞어주세요.

4. 마사지바용 몰드에 붓고 상온에서 1~2시간 정도 굳혀주세요.

시중에 판매되는 셀룰라이트제거 관련 제품들을 살펴보면 카페인과 에센셜오일이 주 재료랍니다. 커피버터에 포함된 카페인은 비만약의 처방에도 빠지지않고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신체의 에너지소비량을 10%정도 올리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높혀 지방의 연소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완성된 바디슬리밍밤은 밤타입으로 만들어서 크림이나 오일타입보다는 사용하기가 훨씬 편하답니다.
셀룰라이트로 피부가 올록볼록한 부분에 가볍게 마사지하듯 발라주세요. 특히 혈액순환이 빨라지는 운동 후에 사용하면 효과가 더 뛰어납니다. 사용횟수는 정해져있지 않으며 수시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