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연꽃오일과 젤라틴을 첨가하여 가을철에 어울리는 천연에센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연꽃오일은 연꽃을 동백오일, 호호바오일, 스쿠알렌 등에 인퓨젼한 오일로 여드름, 습진, 부스럼 등의 피부 트러블 및 각종 독성 물질에 대한 중화작용이 우수합니다. 특히?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는 유해산소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또한 손상된 비타민C를 재생하고 비타민E도 보호한다고?하네요.
동물실험 결과 연꽃 추출물과 활성성분인 캄페롤이 노화의 원인물질인 활성산소와 활성질소 등의 생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직접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재료>
워터류 : 로즈워터 90g
오일유 : 연꽃오일 5g, 로즈힙오일 3g
유화제 : 올리브유화왁스 3
젤라틴 0.5
히아루론산 3g, 자몽씨추출물 1g

<만드는 방법>
1. 한 용기에는 로즈워터를 다른 용기에는 오일류와 유화제를 넣고 60~70도 정도로 가열하면서 유화제를 완전히 녹여주세요.

2. 적정 온도가 되면 가열을 멈추고 로즈워터에 젤라틴을 넣고 저으면서 녹여주세요. 워터를 가열하기 전에 젤라틴을 넣으면 고른 점도가 생기지 않고 하얀 덩어리가 생긴답니다. 반드시 가열한 후에 젤라틴을 넣으세요.

3. 젤라틴을 녹인 로즈워터에 오일류을 섞고 골고루 저어주세요. 잠시 미니블렌더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4. 마지막으로 히아루론산과 자몽씨추출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완성된 연꽃에센스는 적당한 용기에 옮겨담아 뚜껑을 닫지않은 채 상온에서 서서히 식혀주세요. 온도가 내려가면서 유화안정도가 향상되고 적당한 점도가 될 거예요.
반드시 냉장보관하면서 사용하셔야하고 사용가능기간은 약3개월입니다. 상온에서 사용하신다면 1개월이내에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연꽃오일 자체의 향이 좋아서 에센셜오일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사용을 원하신다면 연꽃오일의 향과 잘 어울리는 네롤리에센셜오일을 권해드립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