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꽃이 피면서 빨간 열매가 익고, 그 안엔 빨간 알갱이가 가득하고... 온통 빨간색인 석류는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랍니다. 양귀비도 젊음을 유지하기위해 석류를 즐겨 먹었다고 하네요. 몸에 좋은 석류가 당연히 피부에도 좋겠죠?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생명의 과일’, ‘지혜의 과일’로 불렸고, 동양에서는 다복(多福), 장수(長壽), 다남(多男)의 과일로 귀하게 여겨졌어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 호르몬 부족으로 피부에 윤기가 없어지고 푸석푸석해 지는데 석류종자 1kg에는 여성 호르몬과 거의 비슷한 에스트로겐 계열의 호르몬이 10~18mg이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재료>
쟈스민워터 75g, 로즈힙오일 5g, 호호바오일(골드) 4g, 아보카도오일 3g, 에뮤오일 2g, 올리브유화왁스 3g, 석류추출물 4g, 히아루론산 3g, 천연한방방부제 2g, 네롤리에센셜오일 2방울

만드는 방법
1. 깨끗한 용기에 쟈스민워터를 계량하고, 다른 용기에는 로즈힙오일, 호호바오일(골드), 아보카도오일, 에뮤오일 및 올리브유화왁스를 각각 계량하세요.
2. 두 용기를 핫플레이트에 올려서 60~70도 정도로 가열하세요.
3. 올리브유화왁스가 모두 녹고, 두 용기에 담긴 재료의 온도가 각각 60~70도 사이일 때 쟈스민워터에 오일류를 부어주세요. 가열된 워터와 오일류의 온도차이가 10도 이상이 되면 나중에 로션이 분리될 가능성이 커진답니다. (사진4)
4. 스푼과 미니블렌더를 이용해서 골고루 섞어서 유화시켜주세요. 마지막은 반드시 스푼으로 저어주세요. 그러면 사용감이 더 좋아진답니다.
5. 에센스정도의 점도가 되면 석류추출물 등의 첨가물을 넣고 가볍게 저어주고, 온도가 40도 정도로 떨어지면 에센셜오일을 넣고 다시 가볍게 저어주세요.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