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코리아(주)가 지난 달 27일 환경부와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한국환경자원공사에서 주관하는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신젠타 코리아는 환경안전보건(HSE)정책을 최우선으로 설정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 최소화, 천연자원 최적화 충실히 이해, 준수한 결과 이 같은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공약사항을 “폐기문의 발생 최소화, 가능하지 않으면 축소화, 재사용 재활용 한다” 로 정하고 향후에도 HSE정책에 따라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 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수행 할 방침이다.

신젠타 코리아는 환경 경영을 통한 지속성장을 위해 2007년 ISO프로젝트를 전사적으로 시작하여, 2008년 11월 BSI(British Standard Institution)으로부터 ISO 9001,14001,OSHAS 18001인증을 받았으며, 이러한 인증을 통해 내부고객과 외부고객의 요구에 더욱 부응하여 환경경영을 통한 브랜드 확산을 통하여 기업성장을 지속해 왔다.
신젠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는 환경 경영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현재의 업계 선두자리를 확실히 유지해 나갈 것이며 지구의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 컴퍼니의 역할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원순환 선도기업이란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행하는 폐기물을 친환경 기술개발, 공정개선 등 사전 발생억제 및 재활용 확대를 통해 국가의 환경보전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 기업이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