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 겨울철만 되면 손이 트고 갈라지거나 주부습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라놀린오일을 이용해서 리치핸드크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라놀린오일의 보습성분이 피부에 밀착되어 보호막을 형성해서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또한 피부를 깨끗하고 유연하게 만들어 주며 습진예방에도 좋답니다.


<재료>
로즈워터 60g, 라놀린오일 10g, 호호바오일 10g, 시어버터 5g, 이멀시파잉왁스 3g, 몬타왁스3g, 세라마이드 2g, 글리세린 3g, 비타민E 2g, 샌달우드 에센셜오일 3방울, 라벤더 에센셜오일 2방울

<만드는 방법>
1. 한 용기에 로즈워터를 담고, 다른 용기에는 오일류(라놀린오일, 호호바오일, 시어버터)와 유화제(이멀시파잉왁스, 몬타왁스)를 계량하세요. 두 용기를 핫플레이트에 올려서 60~70도 정도로 가열하세요.

2. 적정 온도가 되면 가열을 멈추고 오일류와 유화제가 담긴 용기에 가열된 로즈워터를 부으세요.

3. 스푼과 미니블렌더를 번갈아 사용해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미니블렌더는 장시간 사용하는 것을 피하고 30초~1분정도가 적당합니다.

4. 첨가물을 모두 넣고 스푼으로 섞고, 마지막으로 에센셜오일을 첨가하고 다시 가볍게 저어서 완성하세요.
완성된 리치핸드크림을 적당한 용기에 옮겨 담아 상온에서 3~4시간 보관하면서 온도를 천천히 떨어뜨려주세요. 온도가 내려가면서 조금씩 점도가 높아진답니다.

리치핸드크림을 바디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만, 주요 재료로 쓰인 라놀린오일은 여드름이나 지성피부일 경우 모공을 막을 수 있으니 얼굴에 사용하실 때는 주의하세요.

버블뱅크의 Tip - 건조한 손 관리법
1. 클렌징크림으로 노폐물을 닦아낸 후 각질 제거제로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2. 핸드크림을 듬뿍 바른다.
3. 랩으로 싸거나 비닐장갑을 낀다.
4. 20~30분 정도 후에 벗기면 손이 촉촉~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