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데, 화장하는 것도 귀찮지만 밤에 화장 지우는 것도 만만찮게 귀찮은 일이죠. 그래서 요즘은 쉽게 화장을 지울 수 있는 클렌징오일 제품들이 많이 나오네요.
오늘은 버터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고체타입의 클렌징밤을 소개해 드릴게요. 부드러운 질감만큼이나 사용감이 부드럽고 특히 클렌징효과와 함께 보습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물로만 깨끗하게 씻어지는 타입이라 사용 후에도 깔끔한 느낌입니다.
클렌징오일만으로는 보습에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 건성피부에 적당하며 액상타입보다 휴대하기 간편해서 여행할 때 사용하기에 참 편하답니다.


<재료>
시어버터 15g, 호호바오일(화이트) 23g, 올리브리퀴드 5g, 칸데릴라왁스 3g, 비타민E 2g, 네롤리에센셜오일 2방울

<만드는 방법>
1. 깨끗한 용기에 시어버터와 호호바오일, 비타민E를 계량하세요. 시어버터는 건조한 피부에 보습력을 높여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올리브리퀴드를 넣으세요. 올리브리퀴드는 물과 기름성분을 섞는 역할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작용도 합니다.
3. 칸데릴라왁스를 넣으세요. 칸데릴라왁스를 많이 넣으면 클렌징밤이 너무 단단해서 사용하기 불편하니 정확하게 계량하세요.
4. 핫플레이트에 올려 재료들을 가열해서 모두 녹여주세요. 핫플레이트가 없으시면 전자렌지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5. 재료가 녹으면 가열을 멈추고 네롤리에센셜오일을 넣어 섞은 후에 적당한 용기에 부으세요. 손으로 덜어 사용하는 화장품이니 입구가 넓고 납작한 용기가 편하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