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지분비가 많고 모공이 더 넓어요. 그리고 매일 면도를 하기 때문에 진정이나 모공수렴 작용이 특히 중요하답니다. 면도 후에 바를 게 없다고 불평을 하는 남편에게 만들어줬더니 엄청 좋아하네요.
오늘은 천연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남성용스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초보자들도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재료>
알로에베라워터 45g, 위치헤이즐워터 40g, 무수에탄올 7g, 글리세린 3g, 콜라겐(아카시아) 2g, 천연한방방부제 2g

<만드는 방법>
1. 깨끗한 용기에 무수에탄올을 계량하세요.
2. 알로에베라워터와 위치헤이즐워터를 넣으세요.
3. 무수에탄올과 워터들이 잘 섞이도록 가볍게 저어주세요.
4. 글리세린과 마린콜라겐, 천연한방방부제를 넣고 다시 섞어주세요.

완성된 남성용스킨은 바로 사용하셔도 좋아요. 되도록 냉장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고 욕실에 보관할 때는 1개월내에 모두 사용해주세요.

버블뱅크의 Tip
만들어둔 팅크쳐가 있다면 무수에탄올 대신 팅크쳐로 대체해보세요. 천연재료의 효능까지 더해져 더욱 좋답니다.
알로에베라워터 40g, 위치헤이즐워터 40g, 페파민트팅크쳐 15g, 글리세린 3g, 콜라겐 2g, 천연한방방부제 2g

팅크쳐만들기
팅크쳐는 천연화장품을 만들 때 허브의 유효성분을 추출하는 방법 중 하나로 알코올에 허브를 담가서 유효성분을 추출해 내는 방식으로 허브의 수용성, 지용성 성분을 모두 추출해낼 수 있고 열을 가하지 않아 영양소의 파괴가 적습니다. 하지만, 알콜이 수분을 빼앗는 성질이 있으니 화장품을 만들 때는 반드시 보습제를 첨가하셔야 합니다.
1. 적당한 용기에 건조 허브를 1/2~1/3 정도 채우고 알콜을 가득 부은 후에 입구를 밀봉하세요.
2. 건조하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면서 유효성분이 더 잘 우러나도록 수시로 흔들어주세요.
차광용기를 사용하시면 더 좋아요.
3. 2주~4주정도 숙성한 후에 허브를 걸러내고 사용하세요.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