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함께 만들어 볼 화장품은 눈가에 수분공급과 영양공급을 해주고 탄력까지·고려한서 링클프리아이젤입니다. 요즘같이 건조한 계절에 사용하면 딱 좋은 아이템이에요.
눈가에 좋은 재료들과 수분막을 형성해주는 올리브유화왁스를 사용해서 싹~ 스며들면서 촉촉해 진답니다. 거기에 캐비어추출물까지 들어갔으니 금상첨화겠죠. 넉넉하게 만드셔서 주위 분들께 선물하셔도 좋을 거예요.



재료
네롤리워터 50g, 알로에베라겔 30g, 에뮤오일 3g, 호호바오일(골드) 8g, 올리브유화왁스 4g, 캐비어추출물 3g, 히아루론산 2g, 천연한방방부제 2g, 프랑킨센스 에센셜오일 2방울, 네롤리 에센셜오일 1방울

만드는 방법
1. 깨끗한 용기에 오일류와 유화제를 계량하고, 다른 용기에는 네롤리워터를 계량한 후에 두 용기를 핫플레이트에 올려서 60~70도 정도로 가열하세요.
2. 두 계열의 온도가 60~70도 사이에서 비슷할 때 오일에 워터를 넣고 스푼으로 저어서 유화를 시켜주세요. 화장품용 미니블렌더를 잠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3. 준비한 첨가물과 에센셜오일을 차례대로 넣고 저은 후에 알로에베라겔을 넣으세요. 반드시 알로에베라겔을 마지막에 넣어야 합니다.
4. 알로에베라겔을 골고루 풀리도록 블렌더와 스푼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섞어주세요. 만드신 후에는 유화안정화를 위해?하루정도 상온에 두었다가 냉장보관하세요.
아이젤의 점도때문에 펌핑용기에 담기는 좀 힘들답니다. 펌핑용기에 담으시려면 주방에서 사용하는 얇은 비닐팩에 미리 옮겨 담으시고, 비닐의 끝부분을 살짝 잘라내서 짤주머니처럼 이용해서 용기에 담으시면 편할 거예요.

만드신 링클프리아이젤을 사용하실 때는 적당량을 덜어 눈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발라주세요.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눈가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링클프리아이젤은 날씨가 갑자기 건조해지는 환절기나 가을, 겨울철에 사용하기 적당합니다.바른 직후에는 약간의 끈적임이 느껴지지만 금방 흡수되면서 눈가 피부가 촉촉해 진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 또는 인터넷카페 ’버블365(www.bubble365.com)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