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올해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급식지원비를 확대지원키로 결정했다.
천안시는 24일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을 확정했다. 이번에 확정된 급식지원비는 49억 4천 만원으로 지난해보다 32% 증액된 금액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과 더불어 지역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이 예산은 빠르면 다음달부터 교육청을 통해 시내 초중고교(유치원 포함)에 지원된다.
심의회는 전년보다 식품지원비를 상향 조정하면서 ‘친환경 쌀’과 지역 농산품인 ‘흥타령 쌀’을 우선 구입하며 1등급 축산물이 전체 구입 축산물의 23%를 넘도록 하고 잡곡, 배, 포도, 오이, 토마토, 버섯 등의 농산물도 친환경 농산물을 사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양질의 식품이 제공되도록 식품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이라며 “아울러 미국산 쇠고기 수입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양축농가를 비롯, 친환경 농사를 짓고 있는 농업인들의 판로확대 등을 위해 관련 예산을 늘렸다”고 밝혔다.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대상은 ▲ 사립유치원 49곳 ▲ 병설 유치원 49곳 ▲ 초등학교 68곳 ▲ 중학교 28곳 ▲ 고등학교 22곳 ▲ 특수학교 2곳 등 모두 218곳이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