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하와이안 무궁화’라 불리는 히비스커스를 우려내 만든 로션으로 거친 피부를 개선시키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인 로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히비스커스허브는 비타민C와 A가 대량 포함되어 미백효과가 있고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데 좋아요. 또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막 조직을 안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로부터 염증가 상처를 아물게 하는 수렴제로 이용되어 왔으며 동양에서는 모발이나 눈썹을 염색하는 용도로도 사용되어 왔어요.

<재료>
히비스커스 우린물 80g, 호호바오일(화이트) 5g, 로즈힙오일 5g, 아보카도오일 3g, 올리브유화왁스 3g, 히아루론산 3g, 천연한방방부제 2g, 네롤리에센셜오일 3방울

<만드는 방법>
1. 온도가 70~80도 정도인 정제수 150g에 히비스커스허브 3~4g를 넣고 5분정도 우린 후에 깨끗하게 걸러내세요.
2. 빈 용기에 히비스커스 우린물을 담고, 다른 용기에는 오일류와 유화제를 계량해서, 두 용기를 60~70도 정도로 가열하세요.
3. 유화제가 완전히 녹고 두 계열의 온도가 60~70도 사이일 때 히비스커스 우린물에 오일류를 부어주세요.
4. 스푼과 미니블렌더를 이용해서 골고루 섞어서 유화시켜주세요. 유화가 되면서 점도가 조금씩 높아질 거예요.
5. 첨가물과 에센셜오일을 첨가하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에센셜오일은 온도가 40도 정도일 때 넣으세요.

버블뱅크의 Tip - 히비스커스허브차
히비스커스허브 4~5g을 70~80도의 뜨거운 물 150ml를 부은 다음 2~3분 정도 우려내면 붉은 색의 세콤한 허브차를 만날 수 있어요.
히비스커스허브차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다향 함유되어 있고, 특히 식욕을 억제하고 변비를 없애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또한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감기에 걸렸을 때도 좋고, 칼륨을 많이 함유해서 이뇨작용을 하여 부종을 가라앉히거나 숙취제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재료구입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은 천연재료 쇼핑몰 ‘버블뱅크(www.bubblebank.net)’에 문의해 주세요.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