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공주시 우성면 용봉리

넓은 저수지와 모덕사의 자연적 건물 배치가 호수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길 가는 관광객을 멈추게 한다. 주변의 산세도 급하지 않고 전통건물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모습이다. 용봉리는 산세가 우거진 시골마을로 마을입구에 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제152호인 모덕사가 위치해 마을의 운치를 더하고 있다.

※모덕사
조선 후기 애국지사인 최익현(1833~1906년) 선생의 위패를 모신 사당이다. 이곳 모덕사는 선생이 살았던 고택에 마련된 사당으로 장서를 보존하고 있는 장서각과 선생의 유물을 전시하는 전시관이 함께 들어서 있다.

|마을소개
우성면은 대체로 300m 이하의 구릉성 산지를 이루며, 무성산(614m), 사마산(308m) 등이 솟아 있다. 금강이 동남쪽을 곡류하며, 정안천과 유구천이 동쪽과 중부를 각각 지나 금강으로 흐른다. 무, 배추, 오이, 상추 등의 시설원예작물과 사과, 복숭아 등의 과수재배가 활발하며, 잎담배, 누에고치 등도 생산된다.

|가는길
천안→천안논산 고속도로→정안 IC→23번 국도→목천 교차로 우회전→절마 교차로 우회전→우성 삼거리 좌회전→공수원 사거리 우회전→우성면→용봉리

논산→천안논산 고속도로→남공주 IC→공주시 봉정동 좌회전→32번 국도→우성 삼거리 좌회전→공수원 사거리 우회전→우성면→용봉리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