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친환경 경기미를 당신께 진상합니다!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농협경기지역본부와 함께 도내 쌀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줌과 동시에 경기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온라인 판촉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화제다.

지난 달 5월 15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경기도가 운영하는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인 ‘경기사이버장터(www.kgfarm.co.kr)’를 통해 펼쳐지는 ‘경기米 사랑 Happy Plus 대축제’가 바로 그것.

경기도는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농협 경기지역본부 등과 손잡고 할인 및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판촉전과 푸짐한 경품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15일 경기사이버장터에 ‘경기미관’을 오픈, 전국 어디에서나 클릭 한번으로 고품질 경기미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경기미 고정 고객층 확보와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는 경기도청 농산유통과 안수환 과장은 “경기미가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침체 장기화와 산지 수매가 상승 등으로 가격 경쟁력이 떨어져 타 지역 쌀에 비해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며, “이로 인한 농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기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뛰어난 품질의 친환경 경기미를 저렴하게 만나보세요!

경기도는 이번 ‘Happy Plus 대축제’를 통해 소비자에게 먼저 다가가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 구현한다는 방침 아래 행사 기간중 경기미(20kg 기준) 구매 고객에게 2천원의 가격 할인 또는 OK캐시백 2,000포인트 적립(기존 2% 적립에 추가 적립) 행사를 진행하며, 별도의 추첨을 통해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고품질 명품 쌀 ‘-199Rice’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푸짐한 이벤트를 마련해놓고 있다.
또한 경기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기미 사랑방(www.199rice.com)에서 진행중인 ‘바로바로 경품타기’ 행사에 참여하여 즉석 당첨의 행운까지 누릴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는 경품(50인치 PDP TV, 팔뚝형 혈압계, 친환경 명품세제, 고급 양말세트 등) 이벤트도 동시에 펼쳐진다.

예로부터 궁중에 올려지던 진상미로 유명한 경기미는 특히 토지가 평탄하고 기름지며 수확기의 일교차가 큰 최적의 벼 재배환경에, 우리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품종인 추청(아끼바레)·고시히까리 재배 비율을 99%까지 높였다.
여기에 더해 농약 및 화학비료의 사용을 최대한 자제해 안전성을 높인 친환경적인 재배법과, 쌀의 단백질 함량을 줄이는 도정법으로 일 년 내내 뛰어난 밥맛을 유지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 쌀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경기미도 사고 행복도 더하고

이번에 오픈한 경기사이버장터 ‘경기미관’에는 경기지역 농협의 고품질 경기미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가남농협, 대신농협, 여주농협) ▲‘임금님표 이천쌀‘(모가농협, 설성농협, 장호원농협, 호법농협) ▲‘임진강쌀‘(북파주농협, 신교하농협) ▲‘햇살드리’ 브랜드 쌀(비봉농협)이 참여하고 있다.
이밖에 ▲‘슈퍼오닝’(송탄농협, 팽성농협, 안중농협) ▲‘김포금쌀‘(신김포농협) ▲‘G?고시히까리’(연천농협) ▲‘백옥쌀‘(용인시쌀조합) ▲‘안성마춤쌀‘(안성마춤농협) ▲‘맑은고을쌀‘(양평농협) 등 총 18개의 경기지역 농협이 동시에 참여하여 한 곳에서 다양한 경기미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청 이진찬 농정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밥맛 좋고 안전한 우리 쌀의 대명사 경기미를 저렴하게 만나보는 동시에, 수입 농산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촌과 농업인도 돕는 ‘행복 더하기(Happy Plus)’ 축제에 도시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 및 구매 문의
경기사이버장터 : www.kgfarm.co.kr
농협 경기지역본부 경기미사업단 : 031-220-8683


미니 인터뷰 - 안수환 경기도청 농산유통과 과장



당신의 성원이 우리 농촌을 살립니다!


경기미는 지금까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고품질로 인해 잘 팔리는 쌀로 인식돼왔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수입쌀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서구화된 식생활 탓으로 쌀 소비는 감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지난해에는 경기미 생산량이 크게 늘어난 데다,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충청과 영·호남 지역의 중저가 쌀이 약진하며 판매가 부진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경기도청은 농협 경기지역본부 등과 손잡고 경기미 판촉을 위한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고품질 경기미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추청과 고시히까리 품종을 최대한 친환경적으로 재배·생산합니다. 또한 도정 시 단백질 함량을 줄여 일 년 내내 윤기 있고 찰진 밥맛을 자랑합니다.

소비자 여러분! 경기도가 마련한 이번 축제를 통해 안전하고 품질 좋은 경기미를 저렴하게 만나시는 동시에, 우리 농촌에 희망을 주는 일에도 힘을 보태주십시오. 농촌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삽니다.



최근 식생활 패턴의 변화로 쌀 소비량이 감소하면서 경기미의 판매량이 급감 경기농협이 대대적인 판촉행사에 나선다.
농협중앙회경기도지역본부(본부장 김준호)는 1일부터 이달말까지 ‘경기미 사랑방(www.199rice.com)’ 사이트를 통해 에 경기미를 구매 고객 신규회원 및 재구매 회원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특별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하는 이벤트 행사는 경기미의 판매 확대는 물론 고객에 대한 사은행사의 의미로 경기미 구매고객이 포장지에 붙어 있는 인증스티커의 인증번호를 경기미 사랑방에 등록하면 된다.
행사 기간 동안 경기미 사랑방 등록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특별행사는 물론 핸드폰 무료통화권을 교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적립과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사이버장터(KGFarm)’에서도 ‘대왕님표 여주쌀’, ‘임금님표 이천쌀’, ‘임진강쌀’, ‘햇살드리’, ‘슈퍼오닝’, ‘김포금쌀’, ‘용인백옥쌀’, ‘안성마춤쌀’ 등경기미를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경기 우수농산물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