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브리오 유제 - 신개념 종합살균제

차세대 스트로빌루린계 살균제

순수 국내 자본 민족기업으로 지난 68년 창사 이후 오직 작물 보호제 분야에만 전념해온 한국삼공(주)(대표 한태원)이 일선농가에 공급하고 있는 카브리오 유제는 버섯으로부터 추출한 항균물질로 만든 신개념의 종합 살균제로 농가의 호응도가 높다.

카브리오 유제는 버섯(Strobilurus tenacellus)으로부터 추출한 새로운 항균물질 계통인 ‘스트로빌루린 A’를 한국삼공(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병원균에 대한 활성과 작물에 안전성을 더욱 높여 개발한 차세대 스트로빌루린계 꿈의 종합살균제이다.

이 제품의 유효성분은 표피층에 강하게 부착된 후 지속적으로 작물 체내에 흡수되어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다양한 병원균 특히 탄저병, 갈색무늬병, 흰가루병 등에 대해 높은 살균효과를 장기간 발휘한다는 것이 업체의 말이다.
적용 과채류는 감귤ㆍ사과ㆍ배ㆍ복숭아 등의 과수작물과 고추ㆍ수박ㆍ파ㆍ오이ㆍ참외 등의 채소작물이며 안전성 또한 기존의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보다 높기 때문에 다양한 작물에 같은 시기에 발생하는 다양한 병해를 효과적으로 동시ㆍ방제하는 종합살균제이다.

카브리오 유제는 최근 선호하는 살균제 계통인 스트빌루린계 살균제로 활성이 높아서 적은 투여량으로 다양한 병해에 대한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등 특히 기존의 스트로빌루린계 약제에 비해 안전성이 높아 작물에 보다 안전하다.
특히 살포 즉시 잎 표면의 병원균을 사멸시키고 일부는 작물체 표피층에 강하게 부착되는 등 지속적으로 재분배되므로 약효가 오래 지속된다.


■ 사천왕 수화제 - 탄저병 전문 살균제

‘4대 사과 병해’ 방제 가능 ‘으뜸 살균제’

사천왕 수화제는 다양한 병해에 대해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기존의 EBI계 살균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탄저병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탄저병 치료전문 살균제 ‘프로클로라즈망가니즈’과 과수 전문약제로 오랫동안 인정받고 있는 ‘테부코나졸’의 이상적인 합제로 과수에 발생하는 다양한 병해에 우수한 예방 및 치료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이 제품은 사과의 4대 병해인 탄저병ㆍ겹무늬썩음병ㆍ점무늬낙엽병ㆍ갈색무늬병에 대한 동시ㆍ방제 효과가 우수하여 사과 재배에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병해를 방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과, 배 뿐만 아니라 고추를 비롯한 채소 및 과수류의 탄저병ㆍ잿빛곰팡이병 등에 대한 효과가 우수하여 지속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제품이다.

특징은 강력한 침투 이행성으로 예방효과가 탁월하며 치료효과가 매우 우수한 치료전문 종합살균제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탄저병 내성균에 대한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작용 기작이 다른 두 약제의 혼합제로 기존 약제에 내성을 나타내는 병원균에 대해서도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업체의 말이다.
한편 이 제품은 사과ㆍ배ㆍ감ㆍ포도와 같은 과수는 물론 고추ㆍ수박 등과 같은 채소에 대한 안전성이 높아 지속적인 적용 확대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의. 080-023-0031,1588-3025)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