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직장인들의 농촌마을 탈출기 그려…

케이블 채널 tvN이 오는 5일 첫방송하는 시트콤 ‘원스 어폰어타임 인 생초리’(극본 이영철, 연출 김영기ㆍ조찬주)의 제작진이 내세우는 콘셉트다.

다소 산만한 문구지만 이 같은 선전 문구 안에는 이 시트콤을 설명할 요소가 모두 포함돼 있다.
시트콤의 공간은 ‘농촌’의 황량한 허허벌판 한가운데 생뚱맞게 위치한 증권 ‘오피스’. 이곳에 서울에서 한 무리의 직원들이 전근을 온다.

전기도, 수도도, 인터넷도 안 터지는 사무실. 서울로 출퇴근이 불가능해 이들 모두는 다 쓰러져가는 한옥에서 공동생활을 해야한다.

이들이 서울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이 깡촌에서 투자금 100억원을 모으는 것이다. 투자금 유치를 위해 이들은 발에 땀띠가 나도록 논으로, 밭으로 뛰어다니며 ‘버라이어티’한 생활을 시작하고 이들이 ‘생쇼’를 벌이는 중 조용했던 시골마을은 떠들썩해진다.

이들이 마을 사람들과 벌이는 소동은 유쾌하고 ‘코믹’하게 펼쳐지고 다양한 남녀가 얽혀 있는 만큼 이들 사이의 ‘멜로’ 코드도 시청자들에게 볼거리로 선사된다. 그리고 이들이 왜 이곳에서 이런 고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스릴러’는 극의 중요한 축을 담당한다.

‘하이킥’ 시리즈로 화제를 모은 김병욱 사단이 케이블 채널 tvN과 만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원스 어폰어타임 인 생초리’의 설정은 2008년 시청률에서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지만 컬트팬을 양산시키며 인기를 모았던 ‘크크섬의 비밀’을 연상케 한다.

닫힌 공간에 모인 남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이들이 이곳에 모인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스릴러 역할을 하며 극을 이끌어간다.

김병욱 PD가 직접 연출을 맡지는 않지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연출 전반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것 역시 ‘크크섬의 비밀’과 유사하다.

‘하이킥’ 시리즈와 ‘크크섬의 비밀’에 이어 제작사 초록뱀 미디어가 제작을 맡아 김병욱 PD ‘슈퍼스타K 2’ 덕에 케이블 TV의 최고의 황금 시간대로 떠오른 금요일 밤 11시에 시청자들을 만나며 총 20부작으로 방송된다./연합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