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로봇청소기 구석까지 알아서 ‘척척’

겨울의 끝자락인 요즘, 봄맞이 집단장을 준비할 때다.
유통업체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봄맞이 집단장 용품 행사를 마련하는 등 새봄을 맞아 집안 구석구석에 산뜻한 봄 기운을 불어넣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깔끔하게 청소부터 해볼까

집단장에 앞서 겨우내 집안 곳곳에 쌓인 먼지와 묵은 때를 말끔하게 청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봄맞이 대청소에 돌입한 고객들을 위해 각종 아이디어 청소용품이 출시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탱고 스텔스 로봇청소기는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보는 것처럼 로봇청소기에 장착된 카메라가 집안 내부의 영상을 초당 30회 간격으로 촬영, 스스로 청소영역을 인지해 구석까지 꼼꼼히 청소한다.

또 센서를 업그레이드해 로봇청소기가 벽에 부딪히는 것을 최소화하는 ‘케어모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강력한 청소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터보모드’와 구석청소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가장자리 모드’를 추가했다. 가격은 고급형은 75만원, 보급형은 55만원 선이다.
한국쓰리엠의 청소용품브랜드인 ‘스카치브라이트’가 만든 물티슈처럼 뽑아쓰는 막대걸레용 물걸레 청소포도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스카치브라이트 물걸레 청소포는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어 주부들이 더 이상 걸레를 빨거나 삶지 않아도 된다.
스카치브라이트 물걸레 청소포의 가격은 일반형 20매기준 8천500원, 내추럴형 1만1,900원이다.

■ 집안 인테리어

신세계 이마트의 경우 자체브랜드인 ‘자연주의’를 차별화시켜 침구, 커튼, 가구 등 홈 인테리어 상품을 크게 강화했다.


침구는 최근의 웰빙 트랜드 영향으로 고급 면소재, 향균방취가공, 천연염색 등의 제품군과 다양한 칼라의 비면소재군 상품이 많이 선보이고 있으며, 30대를 타겟으로 한 모던한 상품군과 40~50대를 타겟으로 한 엘레강스한 상품군도 많이 보여지고 있다.

커튼 대신 로만쉐이드나 론스크린을 많이 하는 추세에 따라 관련 제품이 많이 구비돼 있다. 색상도 차분한 아이보리에 차분한 스트라이프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세련되어 보일 것이다.

봄을 맞아 그동안 미뤄 두었던 벽지를 새로 바꾸는 가정도 늘고 있다. 올 봄에는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을 위해 베이지색이 유행이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엠보싱 느낌이 들어있는 것도 좋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www.11st.co.kr)는 오는 3월16일까지 ‘홈패션 브랜드관’을 오픈, 상품전을 진행해 최대 62% 특별할인 및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패션 브랜드관은 침구, 커튼, 카펫 등 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패브릭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문관이다.

백화점과 온라인 대표 브랜드, 전문 맞춤 침구 브랜드까지 믿을 수 있는 홈패션 브랜드 115개를 한자리에 모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 주부들이 좋아하는 주방

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이 르쿠르제, 테팔, 포트메리온, 헹켈 등 대표적인 수입 주방 브랜드를 모아 주방 명품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대한민국 주부들이 선호하고, 갖고 싶어하는 수입 대표 10대 브랜드들의 조리용품, 홈세트, 주방도구 등을 모았으며,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명품 주방 용품을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프랑스 주방 브랜드 르쿠르제는 컬러풀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도구도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다는 인식으로 주부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롯데아이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으로 르쿠르제 대표 상품인 원형 무쇠냄비를 비롯해 샐러드볼, 미니접시 등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5%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영국 명품 자연주의 도자기로 혼수 용품으로도 인기가 높은 포트메리온도 단독특가로 판매한다.
포트메리온 시리즈 중 대표적인 인기상품인 보타닉 가든 커피잔, 접시, 공기 등을 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 밖에 쌍둥이칼로 유명한 독일의 헹켈도 단독특가로 판매되며, 4스타 6종 블록세트(283,220원)와 5스타 6종 블록세트(311,370원) 구매 시 롯데백화점 5만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