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경영 / 저자 서명선


‘귀농 경영’은 44살의 나이에 귀농, 불과 10년 만에 연매출 30억의 농기업 ‘송광매원’을 일군 서명선 대표의 귀농 과정과 성공 노하우를 담고 있다.
농사의 ‘농’자도 모르는 문외한이었던 저자가 CEO 농부로 활동하면서 어떻게 매출 30억의 농부가 되었을까? 그는 성공 귀농의 조건으로 ‘경영 마인드’를 손꼽으며, 어떻게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도시탈출 귀농으로 억대 연봉벌기 / 저자 정학구, 강창구 외


‘도시탈출 귀농으로 억대 연봉벌기’는 도시에서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연합뉴스의 기자들이 2010년 한 해 동안 우리 농촌에 직접 찾아가 취재하여 저술한 것이다. 우리 농업의 희망과 고민을 한꺼번에 담으면서 쉽게 풀이했다. 현실과 미래를 세심하게 진단하고 있다. 귀농 성공 사례를 분석하면서 외국 선진 사례를 조망하여 우리 농업의 미래를 모색한다. 아울러 거대한 수입개방에 대응하는 우리 농민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귀농
/ 저자 이우성


‘귀농’은 먹고 잘 살기 위한 웰빙 문화의 모든 것을 담은 잘 먹고 잘사는 법시리즈 제81권으로 이 책에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자연 속의 삶 귀농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귀농을 선택한 후 농작물 선택과 경작법, 농촌 문화와 주민들과의 어울림까지 귀농인 저자의 경험담을 위주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