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중에서 최고는 당연히 ‘유정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알찬 유정란 농장은 박진용(34), 김수희(33)씨 부부가 이름만큼 알차게, 젊음을 앞세워 유정란을 생산하고 있다.
알찬 유정란 농장은 박진용씨가 2005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일궈오고 있는데 부모님이 계란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직접 계란을 생산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한다.

현재 알찬 유정란 농장은 박진용씨가 생산과 판매를 담당하고, 김수희씨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을 맡는 등 분업화 된 운영을 펼치고 있다. 알찬 유정란 농장의 계란은 도매, 직거래, 택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알찬 유정란 농장 블로그(http://blog.naver.com/bluesea802/)는 메인 화면에서부터 부부의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소박하게 꾸며진 블로그는 ▲알찬이네 농장일기 ▲알찬맘의 생활 ▲배워서 남주자 ▲유정란· 무정란· ▲계란요리 ▲ 육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찬이네 농장일기는 박진용, 김수희씨 부부의 따뜻한 일상이 담긴 코너로 현재는 곧 이전 할 농장부지에서 아들 한결이와 함께 하고 있는 사진이 올려져 있고, 설날 때 택배 나가는 모습, 유정란 속의 유정란 모습과 같은 신기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또 알찬맘의 생활에서는 김수희씨가 보고 느끼는 일상들이 올려져 있고, 배워서 남주자는 이들 부부가 그동안 교육받았던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들 부부는 함께 공부하는 것으로 지역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데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운 내용들을 소비자들을 위해 접목시키고 있다.
이에 대한 결과로 지난 해에는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 참가해 전자상거래 부분 포장재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맛보기도 했다.

유정란은 자연의 섭리대로 암수 합사해 키우는 닭에 의해 생산된 계란이다. 닭의 상태는 매우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고 각종 항생물질의 투여 없이도 강한 면역력을 지니기 때문에 매우 건강한 닭이다. 사람으로 치면 산모가 건강해야 아기가 건강하듯이 계란도 그 어미닭이 건강해야 좋은 계란을 생산할 수 있다.



김수희씨는 계란중 최고의 계란은 당연히 유정란이라고 자부한다. 이유는 일반적으로 무정란과 유정란의 영양학적 차이가 없다고는 하지만 병아리가 될 수 있는 계란과 그렇지 않은 계란은 생물과 무생물에 비유될 정도로 생명에너지에 있어 엄청난 차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적당한 공간에 방목을 하고 사료도 좋은 것을 주어 영양 상태가 좋아야 유정란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유정란은 자연상태의 건강한 계란이라는 뜻이다.

오늘도 박진용씨는 아침일찍 일어나 유정란을 수작업으로 줍고 정성껏 깨끗하게 손질해 소비자와 만나고, 김수희씨는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정란의 우수성과 농장소식을 소비자들에게 전한다.
또 아들 한결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최고 품질의 유정란을 생산해 소비자들에게도 품질에 대한 인정을 받고 있다.
젊은 부부 박진용, 김수희씨는 오늘만큼 내일이 기대되는 농업인이다.

전화번호 : 010-8652-9625
홈페이지 : http://www.alchan.org
블로그 : http://blog.naver.com/bluesea802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목신리 103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