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영해)는 지난 23일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김태환·심학봉 국회의원, 임춘구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지역 여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구미여성 한마음 큰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꿈을 안고(GO!), 미래를 품고(GO!), 행복을 만들고(GO!)’라는 주제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54개 단체 구미여성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단오 풍속을 재현하고 여성들의 화합과 미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장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장에는 전통차, 우리 떡 만들기, 화전 놀이 등 여성 민속문화 체험을 비롯해 전통과 첨단이 만난 다양한 민속 경기, 환경다이어트 체험부스 운영, 여성 뽐내기 대회 등 다채롭게 구성돼 참가자들의 흥을 더했다. 특히, ‘쓰레기 없는 행사’로 기획돼 참여자 모두가 쓰레기를 되가져가 녹색환경도시 구성원으로의 성숙한 면모와 선진시민의식을 자랑했다.

황영해 회장은 “구미여성 한마음 큰 잔치는 고유명절인 단오절에 즈음해 구미여성이 하나가 되고 화합하는 축제”라며 “점점 잊혀져 가는 우리 전통 민속놀이를 되살리고, 단합된 모습으로 구미여성이 구미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