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농업인영광군연합회(회장 고영순), 농촌지도자영광군연합회, 생활개선영광군연합회, 농업경영인영광군연합회, 영광군4-H연합회 등 5개 단체가 지난 11일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농업인 학습단체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5개 단체 회원 800여 명이 모여 식전행사로 ‘대한민국 명품에서 세계의 명품으로 영광 새찰보리’ 동영상 시청하고 학습단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 학습단체회장으로부터 농업인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특별 이벤트로 군수를 비롯한 내외빈이 참여해 떡 케이크 커팅식을 가졌으며 당면한 농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의 6차 산업 활성화로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경영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또한, 회원들이 농사일하면서 틈틈이 배운 라인댄스, 난타, 한지 공예품 전시 등 생활개선 과제발표에 이어 손에 손을 맞잡고 한마음이 되는 화합 한마당게임, 장기자랑 등 신나는 화합한마당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김준성 영광군수는 축사를 통해 “봄 가뭄, 출수기 집중호우 등 어려움 속에서도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군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시는 농업인 학습단체회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당면한 농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군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여 풍요로운 농촌을 건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