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물 유통 활성화, 소득증대 약속
이번 협약은 농산물과 수산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국내산 임산물의 유통 활성화와 홍보효과를 높이고 국산 임산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체결됐다. 또 기존 홈쇼핑채널 대비 50%이상의 수수료 인하 등으로 임산물 유통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산림조합중앙회는 더욱 체계적인 국내산 임산물의 수집과 가공에 나서게 되며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판매처의 다양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상품 및 포장 디자인, 브랜드 개발을 확대해가기로 했으며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등 자체 유통채널을 활용해 우리 임산물의 홍보·판매 및 소비 촉진에 나서게 된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 최대 직구쇼핑몰인 vip닷컴등과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으로 임산물 유통망을 체계화하고 내수 시장뿐만 아니라 수출을 통한 해외 임산물 시장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성낙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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