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은 2월 4일부터 24일까지 여성단체 등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2016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을 공모한다.

사업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민ㆍ관 협력의 사업을 확산하고 주요 여성정책 사안에 대해 민간단체의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단체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공모사업은 일반과제와 기획과제로 구분 실시한다. 일반과제는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성인지 정책 활성화 지원 ▲일ㆍ가정 양립 지원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및 건강증진 등 3개 분야이며, 기획과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ㆍ확산 등이다. 이에 해당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선정된 단체는 사업계획에 따라 3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지원 규모는 1개 사업당 최고 5천만 원 이내(컨소시엄 7천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양평원은 여성가족부로부터 2016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사업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 공모 선정ㆍ평가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고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공모사업 신청자격은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이며, 사업 응모는 여성가족부 단체협력네트워크시스템(www.wngonet.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사업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kigepe.or.kr) 외에 단체협력네트워크(www.wngonet.go.kr),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