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보현)는 지난 23일 괴산여성회관 회의실에서 괴산경창서 및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투(Me Too)지원본부’를 발족하고 성폭력 근절과 양성평등 실현에 적극 나섰다.

여성단체협의회에 따르면 문화계, 연예계, 종교계, 정계, 교육계 등 그동안 우리사회 전반에 걸쳐 갑을관계 문화를 교묘히 이용해 여성에게 행해진 각종 성폭력을 강력히 규탄하고 미투 운동의 지속적 확산을 위해 ‘미투(Me Too) 지원본부’를 발족하게 됐다.

 ‘미투(Me Too) 운동’이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자신의 성폭력 피해사실을 고백함으로써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운동으로, 지난해 10월 미국의 거물 영화제작자의 성추행에 대해 여배우들이 소셜미디어에 해시태그(#MeToo, 나도 당했다)를 다는 행동에서 시작돼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미투(Me Too)지원본부’는 앞으로 괴산경찰서와 협력해 성폭력 관련 신고, 가해자 처벌, 피해자 보호를 위한 법·제도 개선을 포함해 피해자가 홀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보현 회장은 “피해자들의 용기로 어렵게 시작된 미투 운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잘못된 성차별 문화와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성폭력을 뿌리 뽑고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미투 운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