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여성가족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여성ㆍ청소년ㆍ가족 정책 관련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발굴, 개선하기 위해 ‘2018년 여성가족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여성가족부 업무 전 분야로 일터와 삶터에서의 성평등 문화 확산, 여성 일자리 창출, 여성 대표성 제고 ·여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아동ㆍ청소년 대상 성범죄 예방 ·한부모ㆍ다문화 등 다양한 가족 지원, 아이돌봄 등 양육지원, 지역사회 돌봄 공동체 활성화 ·청소년 활동 및 균형 있는 성장 지원,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 학교 밖 등 위기청소년 지원 등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5월 21일부터 6월 15일까지다.
공모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www.mogef.go.kr),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에서 하면 된다.

여성가족부는 제안의 창의성, 정책 효과성, 실현 가능성, 구체성 등을 고려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결과는 7월 중 여성가족부 및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2명 20만 원, 장려 7명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여성가족부는 이후 부모교육 관련 웹사이트 정보 통합 안내, 청소년 종사자 교육 신청 사이트 간 상호 연계, 여성친화도시 사례집 제작ㆍ배포 등 국민들의 제안을 실제 정책으로 이어가고 있다.

조용수 여성가족부 혁신행정담당관은 “정책참여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정책 개선을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바라며, 국민과 함께 정책의 개선점을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여성가족부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농업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